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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EVX 시승기와 장단점, 보조금은 얼마?

Run수경 2023.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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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의  전기차 토레스 EVX를 시승해 보았습니다. 토레스 EVX는 내연기관 토레스의 전기차 버전으로, 적재 공간과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가성비 전기 SUV인데요. 솔직한 장점과 단점 후기, 보조금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목차

     

     

    토레스 EVX 확실한 장점

     

     

    실내 공간과 트렁크

     

    토레스 EVX의 가장 큰 장점은 넓은 실내 공간과 트렁크입니다.

     

     

    토레스EVX-실내공간

     

    토레스 EVX는 휠베이스가 2680mm로 코나EV와 비슷한 수준이지만, 롱바디 하이루프 스타일로 실내 개방감과 적재 공간이 훨씬 넓습니다. 특히 트렁크 용량은 839L로 아이오닉5(527L)이나 EV6(520L)에 비해 월등히 큰 수준인데요. 2열 시트를 접으면 무려 1662L까지 확장할 수 있어, 캠핑이나 차박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저는 친구의 토레스 EVX로 차박을 해봤는데 넉넉한 공간에 상당히 놀랐습니다. 토레스 EVX는 V2L 기능도 지원하므로, 전기차 배터리로 가정용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레스EVX-V2L-캠핑

     

    차박을 좋아하는데 전기차가 필요하다면, 토레스 EVX가 정말 만족스러우실 겁니다.

     

     

    가격과 주행거리

     

    토레스 EVX의 또 다른 장점은 저렴한 가격과 주행 거리입니다.

     

     

    토레스EVX-주행가능거리

     

    토레스 EVX는 73.4kWh의 LFP 배터리를 사용하여 최대 433km의 주행 거리를 자랑합니다. LFP 배터리는 NCM 배터리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안전성이 높습니다.

     

     

    토레스EVX-LFP배터리

     

    단점은 에너지 밀도가 낮고 추위에 약하다는 점인데, 토레스 EVX는 셀투팩 공법으로 에너지 밀도를 높였고,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을 강화하여 겨울철 주행 거리 저하를 최소화했습니다.

     

     

    토레스EVX-보조금-할인-금액

     

    토레스 EVX의 가격은 저가 트림이 4750만원, 고가 트림이 4960만원입니다. 전기차 보조금을 받으면 3000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코나EV와 비슷한 가격에 훨씬 큰 차체와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토레스 EVX는 가성비가 높은 전기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나를 보다가 토레스를 보면, 밸런스가 안 맞다고 생각들만큼 가성비가 좋게 느껴집니다.

     

    보조금을 받고 장기렌트나 리스를 이용하면 정말 저렴하게 탈 수 있는 전기차가 될텐데요. 경쟁사 모델보다 돈은 적게 들고 공간은 여유로우니 캠핑을 좋아하는 가정에서 패밀리카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부드러운 조향감

     

    토레스 EVX의 주행 느낌은 가볍고 부드러운 조향감이 특징입니다.

     

    토레스 EVX는 전기모터의 특성상 토크가 바로 발생하므로 가속시에도 무거운 느낌이 없었는데요. 조향감이 부드럽게 셋팅되어 있어 편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저도 토레스 EVX로 도심과 고속도로를 번갈아가며 운전해 봤는데, 조향감이 너무 가볍다고 느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이었습니다.

     

     

     

    토레스 EVX 아쉬운점

     

     

    고급감

     

    토레스EVX-실내트림
    토레스EVX-실내트림

     

    토레스 EVX는 실내외 소재의 고급감이 꽤나 부족합니다. 특히 전면부의 플라스틱 소재나 2열 테이블의 저렴한 느낌은 토레스 EVX의 완성도를 떨어뜨리는 대표적인 요소인데요. 저가형 차량인만큼 가격을 낮추기 위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지만,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많이 높아져있으니 소재의 질감이나 디테일에도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풍절음

     

    토레스EVX-충전

     

    토레스 EVX는 전기차 특성상 정차시 엔진의 소음과 진동이 없어 실내 정숙성이 좋습니다. 하지만 고속주행시 풍절음이 잘 차단되지 않아 거슬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특히 앞 유리창과 사이드 미러에서 들어오는 풍절음이 큰 편입니다. 차 급을 생각하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레저용으로 장거리 이동할 때마다 상당히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이네요.

     

     

    회생제동 강도

     

    토레스 EVX는 패들 시프트를 통해 회생제동량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스마트 회생제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전방차량과 도로경사, 과속카메라와 연동됩니다. 하지만 회생제동 최대 상태에서도 국산 전기차 대비 회생제동이 약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가속 페달 하나로 가감속을 수행하는 원 페달 드라이빙이 가능할 만큼 회생제동의 강도가 강력하진 않습니다.

     

    토레스EVX-스마트회생제동

     

     

    빈약한 인포테인먼트

     

    토레스EVX-인포테인먼트시스템

     

    토레스 EVX의 인포테인먼트는 수시로 끊기고 길 안내가 완벽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애플 카플레이가 자주 연결이 끊기는 현상이 있었고 순정 내비게이션의 경우 길 안내가 잘못되는 오류가 종종 발생했습니다. 공조장치 조작부를 모니터에 통합시켜 깔끔하긴 하지만,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더 개선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애플 카플레이는 차라리 AA Wireless와 같은 무선 동글제품으로 안드로이드 오토로 전환하여 쓰는 것이 안전성 측면에서 나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카플레이로 안드로이드오토를 쓰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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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에서는 KG모빌리티의 전기차, 토레스 EVX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친구와 함께 차박을 하고 왔는데 이 가격이 맞나싶을정도로 다양한 옵션과 크기에 놀랐는데요. 전기차를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시승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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