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식물 키우기 쉽고 재미있어요
안녕하세요. 혹시 캔식물 키우기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오늘은 캔식물을 키울 때 알아두면 좋은 것들을 주제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으니 알아보고 가세요.
1. 캔식물이란?
캔식물이란 흙이 담긴 캔(CAN)에 씨앗을 뿌려 키우는 식물을 말하는 용어입니다. 그런 식물이 따로 있는 건 아니고 요즘 유행하는 밀키트처럼 쉽고 간편하게 식물을 키울 수 있도록 출시된 식물재배 키트로 보시면 됩니다. 가끔 보면 음료캔이나 맥주캔으로 만드는 분도 계신데, 외관상 이쁘지도 않고 개인적으로 별로라고 생각해요.
2. 캔식물의 장점
캔식물 키우기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공간 절약인데요. 식물을 키우려면 화분과 화분받침, 그것을 놓아둘 공간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캔식물은 캔 하나가 올라갈 공간만 있으면 끝이거든요. 빈티지스러운 통에 자신만의 식물을 키우는 재미도 아주 좋습니다. 캔 안에는 배양토가 기본적으로 깔려있고 씨앗도 포함되어 있어요.
캔식물 키트의 장점은 네가지 정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공간 걱정이 없음
(2) 자라는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음
(3) 식물재배 초보자에게 적절
(4) 인테리어 용품으로 활용 가능
3. 주의할 점
캔식물을 키울 때 가장 주의할 점은 재배 환경입니다. 캔을 어디에 두는지에 따라 재배가 빨리 되지 않을 수도 있어요. 특히 씨앗이 최초에 발아할 때 조심해야 합니다. 배양토 안에서 썩어버리면 캔식물 키우기에 실패한 것이니까요. 보통 캔식물키우기 키트의 발아 보증기간은 1~2년 정도입니다. 그 점을 참고하여 재배를 시작해 보세요.
오늘은 캔식물키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쉽고 재미있게 식물재배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공간도 많이 절약할 수 있네요. 자취하는 분들은 꼭 한번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