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리털패딩 세탁법 I 애벌 손세탁 후 세탁기

Run수경 2023. 1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오리털패딩 세탁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리털패딩은 겨울철 따뜻하고 가벼운 아우터로 인기가 많은데요, 세탁을 잘못하면 보온성이 떨어지거나 패딩이 뭉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리털패딩을 집에서 세탁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하며, 세탁, 탈수, 건조 과정을 정확히 아셔야 합니다.

 

오리털패딩세탁법
오리털패딩 세탁법

 

 

오리털패딩 애벌 손세탁

 

 

사전 준비

 

오리털패딩-손세탁-준비
오리털패딩-손세탁-준비

 

오리털패딩을 세탁하기 전에는 퍼나 모자 등의 부착물을 떼어내고, 지퍼나 단추를 모두 잠그세요. 지퍼나 단추를 잠그지 않으면 세탁과정에 옷감이 손상될 수 있고 부자재의 칠이 벗겨질 수 있습니다.

 

 

세탁방법

 

눈에 보이는 오염이 있다면 30도 정도의 미온수중성세제를 풀어놓고, 오리털패딩을 물에 충분히 적신 후 부드럽게 문질러 주세요. 특히 오염이 심한 부위는 부드러운 솔로 꼼꼼하게 닦아주세요. 오염이 별로 없을 경우 차가운 물도 무관합니다.

 

패딩전용세제

 

패딩은 절대 드라이클리닝 하는 의류가 아닙니다. 유의해주세요. 그리고 오리털패딩 세탁 시 패딩 전용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헹굼과 탈수방법

 

오리털패딩-손세탁-탈수
오리털패딩-손세탁-탈수

 

손세탁을 한 후에는 물기를 꼭 짜지 마시고, 세탁기로 헹굼과 탈수를 해주세요. 어차피 헹굼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손으로 짤 필요는 없습니다.

 

 

패딩살리기

 

 

 

오리털패딩 탈수

 

 

세탁망 사용

 

오리털패딩을 세탁기에 넣을 때는 세탁망에 먼저 넣은 다음에 세탁기에 넣으세요. 세탁망을 사용하면 오리털패딩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세탁망은 너무 작은 것을 사용하지 마시고 패딩이 넉넉히 들어갈 정도의 크기를 사용해 주세요.

 

 

 

탈수 코스

 

오리털패딩-세탁기-탈수코스
오리털패딩-세탁기-탈수코스

 

세탁기의 울 코스약하게 탈수하는 코스를 선택하고, 탈수 시간은 10분 이내로 하세요. 탈수가 너무 강하거나 오래되면 오리털이 뭉칠 수 있습니다. 탈수가 끝나면 오리털패딩을 세탁기에서 꺼내고 건조기에 넣어주세요.

 

 

 

 

 

 

오리털패딩 건조기 사용

 

 

건조기 코스

 

오리털패딩을 건조기로 말릴 때는 건조기에 맞는 코스를 선택하고, 건조 정도와 스팀 구김 방지 등의 세부 설정도 조절해 주세요. 건조기에 맞는 코스가 없다면 패딩 리프레쉬 코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패딩 리프레쉬 코스는 패딩의 볼륨감을 살리고 싶을 때 사용하는 코스입니다. 

 

 

오리털패딩-건조기-다운로드코스
오리털패딩-건조기-다운로드코스

 

패딩 리프레쉬 코스가 없는 건조기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다운로드 코스를 받으셔서 건조기를 업데이트해주시면 이용 가능합니다.

 

 

 

건조기 사용팁

 

건조기에 넣을 때는 오리털패딩 한 벌만 넣으세요. 여러 벌을 넣으면 건조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 너무 높은 온도는 패딩 표면을 상하게 하므로 주의해 주세요. 가능하다면 20분에 한 번씩 일시정지하여 패딩이 뭉쳐있는지 확인하시고 손으로 두드려 주면 더 좋습니다.

 

 

 

 

건조 후 털 풀어주기

 

오리털패딩-건조방법
오리털패딩-건조방법

 

건조기에서 건조한 후에는 오리털이 뭉친 부분이 있으면 손바닥이나 빈 페트병 등으로 두드려서 흔들어 주세요. 그러면 오리털패딩의 볼륨감이 더욱 살아납니다.

 

 

 


 

 


이렇게 오리털패딩 세탁법손세탁, 탈수, 건조기 순서로 알아보았습니다. 오리털패딩은 세탁소에 맡기는 것보다 집에서 세탁하는 것이 보온성과 볼륨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리털패딩을 세탁할 때는 라벨(취급설명서)을 잘 읽고, 세탁법을 따라 해보세요. 그러면 오리털패딩을 오래도록 깨끗하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