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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5008 GT 단점 리뷰, 가격과 연비만 장점

Run수경 2023. 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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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5008 GT는 프랑스의 자동차 브랜드 푸조에서 만든 7인승 중형 SUV입니다. 연비가 좋고 공간이 넉넉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도 확실한 모델인데요. 이 글이 푸조 5008 gt를 구매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푸조5008GT단점

 

 

 

 

주행성능

 

 

푸조5008GT-가격할인
푸조5008GT-가격할인

 

5008GT 가솔린 모델은 최초 5500만 원에서 인하되어 현재는 490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프로모션이 더해지기 때문에 실 구매 비용은 4천만 원 중반 대입니다.

 

현대 싼타페와 기아 쏘렌토의 하이브리드 모델과 비슷하거나 좀 더 싼 가격이고, BMW 3시리즈보다는 훨씬 싼 가격인데요. 가격이 싼 만큼 싼값을 하는 차라고 생각됩니다. 그 이유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푸조5008GT-주행성능

 

 

푸조 5008 gt의 가장 큰 단점은 주행 성능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푸조 5008 gt는 2023년형을 기준으로 1.2리터 가솔린 엔진과 1.5리터 디젤 엔진이 있습니다.

 

  가솔린 1.2 디젤 1.5
가격 4,900만원 5,100만원
엔진형식 직렬 3기통 직렬 4기통
배기량 1,199cc 1,499cc
최고출력 130마력 130마력
최대토크 23.5kg.m 30.6kg.m
연비 12.1km/l 14.9km/l

 

 

가솔린 엔진은 직렬 3기통이 등장했네요. 중형 SUV에 직렬 3기통을 탑재했습니다. 무슨 의미일까요?

 

소음과 진동을 얻는 대신에 무조건 연비를 확보하겠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휠은 또 19인치가 들어가있습니다. 연비가 최우선이지만 디자인적으로도 챙겨보겠다는 뜻이겠네요.

 

 

 

3기통 엔진을 탑재한 자동차의 장단점

3기통 엔진은 실린더가 3개인 엔진으로, 보통 4기통 엔진보다 연비가 좋고, 공해 배출량이 적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출력이 낮고, 진동과 소음이 크고, 내구성이 떨어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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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23.5kg.m이고,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kg.m입니다. 수치만으로 차를 판단할 수 없지만, 역시나 실제 주행해 보면 힘이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푸조5008GT-엔진출력

 

특히 가솔린 엔진은 차체 크기에 비해 배기량이 적어서 가속이 느리고 고속도로에서는 노면소음과 풍절음이 상당합니다. 차체만 키웠지, 중형차급만큼 NVH가 잘 되어 있지 않습니다.

 

 

푸조5008GT-단점

 

디젤 엔진은 저속에서는 토크가 충분하지만 고속에서는 힘이 상당히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특히 미션이 과거의 GM대우 쉐보레 보령 미션처럼 멍청하고 변속이 부드럽지 못합니다.

 

힘 좋다는 리뷰를 하신 분도 있던데요.

 

글쎄요??? 그전에 어떤 차를 운행하셨는지 모르겠지만 5008 gt는 힘이 없습니다. 오로지 공간과 연비만 보는 차라고 생각됩니다.

 

 

 

 

 

 

서스펜션

 

또한, 서스펜션은 편안함을 위해 부드럽게 세팅되어 있지만, 코너링이나 브레이킹에서는 불안정하고 노면을 읽는 느낌이 매우 안 좋습니다. 푸조 5008 gt는 디자인이나 공간은 좋지만 서스펜션도 기대 이하입니다.

 

 

푸조5008GT-서스펜션

 

 

노면을 읽는 능력도 떨어지고 저는 어떤 부분에서 만족감을 느껴야 할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프로모션과 지점별 혜택을 받으면 4천만 원 중반에 살 수 있는 저렴이 차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가성비(?)가 정말 좋은 차로, 실구매하기보다는 렌트나 리스를 이용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국산차 탈 필요가 있을까???🔻

푸조5008GT-프로모션

 

 

 

3열 시트 필요성

 

 

푸조5008GT-차박


푸조 5008 GT의 또 다른 단점은 3열 시트의 용도가 매우 애매하다는 것입니다.

 

푸조 5008 GT는 7인승 SUV로, 2열 시트는 개별 독립시트이고 3열 시트는 접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3열 시트는 공간이 좁고 편의장치가 없으며 탑승하기도 불편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7인승 차도 똑같이 해당하는 내용이긴 합니다만, 3열 시트에 에어컨이나 히터가 없어서 온도 조절이 불가능하고, 요즘 기본 사양인 USB 포트나 컵홀더조차도 없습니다.

 

 

 

 

 

 

 

 

또한, 3열 시트에 탑승하려면 2열 시트를 접어서 옆으로 밀어야 하는데, 이 과정이 매우 번거롭고 3열 시트에 앉은 후에는 2열 시트를 다시 원위치로 놓아야 합니다. 3열 시트에는 어린이나 탈 수 있을 정도로 공간이 좁고, 헤드룸이나 레그룸이 부족합니다. 3열 시트를 사용하면 트렁크 공간도 줄어들어서 짐을 싣기도 어렵습니다.

 

푸조 5008 gt는 7인승 SUV라는 광고를 하지만, 실제로는 5인승 SUV에 3열 시트를 억지로 붙인 느낌이 매우 강합니다.

 

 

푸조5008GT-실내인테리어

 

앞서 말씀드렸지만, 싼 차인만큼 싼 구성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단, 싼 느낌을 지우기 위해 디자인이나 구성을 '특별함'으로 포장해둔 것 같지만, 대중들에게 금방 들키고 있죠.

 

 

 

최악의 서비스센터

 

 

푸조 5008 gt의 크리티컬한 단점 중 하나는 서비스센터입니다.

 

 

푸조-한불모터스-서비스센터

 

서비스센터의 수가 매우 적기 때문에 예약이 어렵고 대기시간도 상당히 깁니다. 푸조 5008을 운행하는 가족 옆에서 지켜본 결과, 한불모터스(푸조 공식 수입원)의 서비스는 거의 재규어, 랜드로버와 비슷한 수준인 만큼 불만이 많은데요.

 

같은 고장 수리에 대해서도 서비스센터마다 정비 금액이 다르다는 게 충격이었습니다. 특히, 푸조 5008 gt는 전자장비가 많아서 고장이 잘 나고 수리가 어렵다는 말을 정비사가 하던데, 요즘 전자장비가 적은 차도 있을까요?

 

 

🔻실제 오너가 말하는🔻

 

 

푸조 5008 gt는 서비스가 개선되기 전까지는 구매를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푸조 5008 GT의 매력

 

 

푸조5008GT-연비

 

이 차를 사고 두고두고 후회하고 있는 가족을 보니 안타까운데요. 푸조 5008 GT의 매력도 있습니다.

 

바로 가격과 연비입니다.

 

그냥 싼 차입니다. 가격이 싸기 때문에 부담이 없고 연비는 정말 좋습니다. 금전적인 여유가 없거나 연비가 최우선이라고 생각하면 푸조 5008 GT가 상당히 만족스러울 겁니다. 단, 주행성이나 편의성은 전혀 기대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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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푸조 5008 gt의 단점 위주로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푸조 5008 gt는 연비나 공간은 장점이 있지만, 주행 성능이나 3열 시트의 용도나 서비스는 단점이 있습니다. 푸조 5008 gt를 구매하려는 분들은 이런 단점을 잘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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