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레다 수명과 수리방법 교체시기와 전조현상
자동차 제네레다는 차량의 전기 시스템을 원활하게 작동시키는 부품인데요. 고장날 경우 차량의 전기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제네레다 수리방법과 교체시기, 전조현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제네레다 수명
제네레다는 일반적으로 10만~15만 km 정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개인의 주행 환경과 운전 습관에 따라 수명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자동차 입장에서 악조건은 도심 주행이 많은 차량입니다. 즉, 시내주행 위주로 하는 차들은 제네레다의 수명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잦은 시동과 정지가 제네레다에 부담을 주기 때문입니다.
제네레다 고장 증상
제네레다가 고장 나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배터리 경고등 점등, 전기 장치 작동 불량, 시동 꺼짐 등이 있습니다.
특히 시동 꺼짐 문제는 안전상 매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이상 증상이 확인되면 반드시 확인해줘야 합니다.
!!! 주행중 시동이 꺼진다면 꼭 확인하세요!
제네레다 고장이 발생하기 전 나타나는 전조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터리 경고등 점등
주행 중 계기판 화면에 배터리 경고등이 켜지는 경우
전기 장치 작동 불량
내비게이션, 에어컨, 음악 재생 등의 전기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시동 문제
시동이 잘 걸리지 않거나 주행 중 예고 없이 시동이 꺼지는 경우
이상한 소음
제네레다에서 평소와 다른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
제네레다 교체 시기
주행 거리와 차량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 마일리지(키로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가솔린 차량
80,000km에서 130,000km 사이에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젤 차량
130,000km에서 150,000km 사이에 교체를 권장합니다.
제네레다 수리 방법
제네레다가 고장 나면 수리 또는 교체가 필요하며 고장 원인에 따라 수리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증상이 나타났는지 내 차의 상황과 꼭 비교해봐야 하지요.
이런 증상 나타나면 큰일납니다!!
브러시나 베어링이 마모된 경우에는 해당 부품만 교체하면 되지만, 내부 코일이나 전자 부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제네레다 전체를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DIY 수리 방법
간단한 고장이라면 DIY로 수리할 수도 있습니다.
브러시 교체는 비교적 쉬운 작업으로 셀프로 해결하는 분도 종종 계시는데요.
차량의 배터리 분리, 제네레다 탈거, 브러시 교체 순으로 절차가 간단합니다. 수리비용을 많이 아낄 수 있으니 손재주가 있는 분들은 직접 교체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3분만에 얼마를 아낀거야?!🔻
정비소 방문
직접 DIY 하는 것이 부담스럽거나 경험이 없는 분은 정비소로 가시는 것이 답입니다.
제네레다 고장은 차에 발생하는 흔한 문제이기 때문에 어느 정비소를 가든 금방 진단하고 수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소리 들리면 바로 정비소 가세요🔻
끝으로
제네레다는 작은 부품이지만 차를 운행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품 중 하나입니다. 소모품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고장나게 되어 있고 수리를 해야하는데요.
연식이 좀 있는 차량이라면 매 엔진오일 교환 시기에 맞춰 제네레다 상태를 함께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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