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 5가지 특징
이번글에서는 BMW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의 다섯가지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효율성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특징
BMW eBoost
BMW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 중 하나는 바로 eBoost입니다.
이 기능은 가속 시 추가적인 전력을 제공하여 엔진의 출력을 보조합니다.
보통 하이브리드라고 하면 '연비 향상 목적'부터 생각하게 되는데, BMW의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연비도 연비지만 성능 보조 역할에 더 비중을 둔다고 생각합니다.
엔진 출력 보조란 무엇일까요?
터보차저가 완전히 작동하기 전에 발생할 수 있는 출력 지연을 줄이는 것을 말합니다.
흔히들 터보랙이라고 부르는 그것이죠.
회생 에너지 저장 시스템
BMW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은 브레이크를 밟거나 감속할 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회수하여 배터리에 저장합니다.
이 에너지는 차량의 전기 시스템을 보조하거나 가속 시 추가적인 힘(전력)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연료 소비를 줄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최근 판매되고 있는 BMW 340i lci2 모델의 경우, 48V 마하(마일드 하이브리드)를 통해 연비가 상당히 준수합니다.
연비 목적의 차가 아닌, 스포츠성 목적을 띄고 있는 3,000cc 엔진을 탑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320i와 비슷한 연비를 보여주는 것이 대표적인 예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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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V 스타터 제너레이터
BMW의 48V 시스템은 기존의 알터네이터를 대체하는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사용합니다.
이 장치는 엔진을 더 빠르고 조용하게 시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전기차의 그것과 비슷한 느낌을 잠시나마 내주게 되죠.
또한, 차량이 정지하거나 저속으로 주행할 때 엔진을 끄고 전기 모터만으로 차량의 전력 소모를 충당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연료 소비가 줄어들고, 차량의 정숙성도 더욱 향상됩니다.
코스팅 모드
BMW의 코스팅(Coasting) 모드는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뗄 때 엔진을 대기 모드로 전환하여 연료 소비를 줄이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 모드는 특히 고속도로 주행 시 연료 절약에 큰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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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스타트/스톱 기능
BMW의 48V 시스템은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보다 더욱 정교한 자동 스타트/스톱 기능을 제공합니다.
차량 속도가 약 15km/h 이하로 줄어들면 엔진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가속할 때 빠르고 조용하게 재시동됩니다.
이를 운전자가 눈치 못챌 정도로 부드럽고 조용하게 이루어집니다.
이 기능은 시내 주행에서 특히 유용하며, 연료 소비를 줄여주고 정숙성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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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미래
BMW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은 단순히 연료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넘어, 운전의 즐거움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추구하는 기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향후 더 많은 모델에 이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하니 상당히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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